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하늘연달 마을축제”진행
상태바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하늘연달 마을축제”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0.14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어우르는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은 오색단풍이 물드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10월 12일(토) “하늘연달 마을축제”를 진행하였다.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하늘연달 마을축제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주제로 ‘청바지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작품전시’를 통해 업사이클링을 지역주민에게 알리고 일상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더불어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하며 지역 어르신들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경기꿈의학교 ‘화성뷰티크리에이터’ 시니어 뷰티쇼가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의 트렌디한 감성과 시니어 모델들의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는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대한 특기와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이순 관장은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하늘연달 마을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테마가 있는 마을축제를 진행하여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2016년 화성시로부터 위탁받아 당해 9월에 개관한 복지관으로 현재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발맞춰 사례관리사업, 지역조직화사업 등 350여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