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창의적 체험학습 지원센터 '에듀모두' OPEN
상태바
도교육청, 창의적 체험학습 지원센터 '에듀모두' OPEN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0.05.2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오는 1일 오픈,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느끼고 배우고....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오는 6월 1일 전국 최초로 학생들이 스스로 느끼고, 배우고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창의적 체험학습 지원센터 에듀모두(http:// edumodoo. goe. go. kr)를 오픈한다.

창의적 체험학습 지원센터는 내년부터 2009년 개정교육과정이 시행됨에 따라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나, 자칫 창의적 체험활동이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새로운 사교육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지적을 불식시키기 위해 개설됐다.


사이버상에서 깨끗하게 단장된 홈페이지로 태어난 에듀모두는 지원은 크게, 절차는 간소하게 신나는 체험활동이라는 모토로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느끼고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지향하고 있다.

에듀모두는 창의적 체험활동에 관한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해 탑재하며, 도내 모든 체험학습장의 정보를 모아 지도 형태의 서비스로 제공해 지역별 체험학습장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선 경기도 및 수도권에 있는 박물관, 미술관 등을 활용해 몸으로 느끼고 배우며 실천할 수 있는 체험활동 콘텐츠 약 400종을  개발하고 있으며, 350차시 분량의 교과별 체험활동 관련 자료를 추출해 자료로 제작하고, 각종 체험학습지에 대한 200종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해 교사, 학생들이 맞춤형 체험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약 27억의 예산을 투입해 체험활동 관련 각종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교과군, 문화예술, 봉사나눔 체험활동 등 3개 영역 총 3000학급에 50만원씩 15억을 지원하며, 희망할 경우 체험활동 전문 강사 1,500명도 지원해 학생들이 질 높은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우리 땅 독도체험활동 학생 동아리 총 20개 팀에는 팀당 5백만원씩을 지원하며, 국내외 역사체험 활동 교사 5개 팀에도 4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40개교에 230만원씩을 지원해 농산어촌 학교를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지원하며, 교사동아리에도 3백만원을 지원한다.
무엇보다도 에듀모두의 강점은 이러한 지원의 절차가 사이버상인 에듀모두를 통해 간편하게 응모하고 손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했다는 데  있다.

이를 위해 5월 18일 25개 지역교육청 장학관, 장학사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시작했으며, 이 달 말부터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고 단위학교에 쉽게 파급될 수 있도록 자료집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에듀모두 홈페이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GGe 경기인터넷방송과도 연계해 정보를 공유하면서 보다 실속 있는 지원센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제2청사 김문수 초등교육과장은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직접 해 보는 것이 낫다는 옛말처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지원받고 신나게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에듀모두는 지식 중심의 학습을 넘어 보고, 배우고, 실천하는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교육의 시대를 열어나가는 데 소중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