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비만관리 프로그램으로 건강 찾으세요”
상태바
“맞춤형 비만관리 프로그램으로 건강 찾으세요”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0.08.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IT 접목한 비만관리프로그램 인기


전문인력과 IT를 접목해 13주간 원스톱 관리시스템으로 운영중인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비만관리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9일 종강한 유 핼스(U-Health) 만성질환관리센터 2기 프로그램은 체지방률 30%이상인 만 40세 이상 65세 이하 비만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영양프로그램, 보건 교육 및 개인질환 상담 등 13주간 과학적 운동처방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다.
 
비만 2기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유효순씨(42세, 화성시 봉담읍 거주)는 “두아이를 낳고 9년이 지나는 동안 고혈압에 전신무력증, 우울증까지 생겼었다”면서 “봉담 주민건강지원센터의 비만 프로그램을 통해 8.5kg 감량에 성공해 자신감도 생기고 건강도 좋아졌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26일 부터 아주대학병원 가정의학과 김범택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3기 비만집중관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5일까지 매주 1회 그룹운동과 주5회 개인운동을 포함해 집단 영양교육 및 식사일기를 통한 영양상담과 식이처방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복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소장은 “비만은 심장병, 고혈압, 뇌졸중, 당뇨병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라며 “현재 센터에서 운영중인 비만 집중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