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누리맵’으로 경기도 숨은 매력 만나세요
상태바
‘경기누리맵’으로 경기도 숨은 매력 만나세요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0.09.3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부터 전국 최초의 ‘길’ 중심 테마형 지도서비스 제공

   
▲ 경기도가 10월부터 전국 최초의 ‘길’ 중심 테마형 지도서비스인 ‘경기누리맵’을 제공한다. ⓒ 데일리경인

경기도가 그동안 해오던 지도서비스인 경기맵을 대폭 개편해 ‘경기누리맵’이란 이름으로 10월 1일부터 제공해 도내 곳곳의 숨은 매력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고 30일 밝혔다.

‘누리’는 세상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경기누리맵은 경기도의 모든 정보가 담긴 지도를 누구나 손쉽게 누리라는 의미가 담겼다.

경기누리맵의 가장 큰 특징은 전국 최초의 ‘길’ 중심의 테마형 지도서비스라는 것. 경기누리맵은 그동안의 위치 검색 위주의 지도서비스와 달리 △걷고 싶은 길 △체험여행길 △전통시장길 △오르고 싶은 길 △평화누리길 △자전거 타는 길 등 6가지 테마로 나누어 지도,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각 테마별로 ‘걷고 싶은 길’은 도내 걷기 좋은 코스 68개소를 물길, 역사길, 문화길, 산길의 4개 형태로 나누어 코스 주변의 주요지점, 주차장, 대중교통, 음식점 등의 정보와 함께 제공하며, 스마트폰으로도 동시에 서비스된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경기산책로’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통시장길’은 도내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와 대중교통, 음식점 등의 주변정보를 서비스한다. 특히 도에서 집중 개량·정비한 전통시장 중 11개소의 시장 내부는 로드뷰로 제공돼 전통시장을 한층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평화누리길’은 접경지역을 품고 있는 경기도의 지리적 특성을 발끝으로 고스란히 접할 수 있도록 한 트래킹 마니아를 위한 테마이다. 이밖에도 경기도민이 가장 많이 찾는 경기도 20대 명산을 안내하는 ‘오르고 싶은 길’, 자녀를 둔 학부모가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해 볼 수 있는 ‘체험여행길’, 친환경적 테마로 관심을 모으는 ‘자전거 타는 길’ 등도 알찬 내용이 가득하다.

참여형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나만의 여행지도 만들기, 나의 추억길, 지도안내장 만들기 등 이용자가 알고 있는 추억길이나 나만의 여행코스를 등록하고 알릴 수 있도록 지도를 자유롭게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경기누리맵 오픈이벤트를 10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이벤트는 경기누리맵 홈페이지(map.gg.go.kr)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기회에 경기누리맵이 안내하는 경기도의 길도 거닐어 보고 노트북, 상품권 등이 걸린 푸짐한 경품의 행운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