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생활체육회 ‘제헌절·광복절 생활체조’ 개발
상태바
경기도생활체육회 ‘제헌절·광복절 생활체조’ 개발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10.01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 기법 도입, 캐릭터와 함께 생활체조 배울 수 있어

   
▲ 경기도생활체육회가 제작 보급한‘제헌절, 광복절 생활체조’ 영상물 화면. ⓒ 데일리경인

경기도생활체육회(회장 강용구)는 한일강제병합(한일합방) 100주년, 광복 65주년을 기념해 유치원생부터 노인까지 쉽게 따라하며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제헌절, 광복절 생활체조’ 영상물 보급한다고 1일 밝혔다.

도 생활체육회 홈페이지(http://www.ggcosa.or.kr)에서 볼 수 있는 영상물은 각 9분, 6분짜리로 ▲제헌절·광복절 생활체조 제작의도 ▲생활체조 ▲캐릭터와 함께 하는 생활체조 배우기 ▲제헌절·광복절 의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체조는 각 노래 가사를 형상화해 만세 동작을 하거나 양 옆으로 걷기, 주먹을 불끈 쥐고 팔을 접거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동작 등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간단한 동작들로 이뤄졌다. 특히 애니메이션 기법을 더해 캐릭터와 함께 친근하게 생활체조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생활체육회 오세구 사무처장은 “이 땅에 힘찬 나라, 건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애섰던 분들의 노력을 기억해야 한다”면서 “그런 땅을 길이길이 지키기 위해 힘을 모으자는 의미에서 생활체조를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도 생활체육회는 지난 8월 13일 부천 중앙공원에서 경기도생활체조연합회와 2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광복절 생활체조 시연회를 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