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e스포츠 정보과학축제 30~31일 개최
상태바
수원 e스포츠 정보과학축제 30~31일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10.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다양하고 질 높은 행사 준비

   
▲ 2010수원 e스포츠 정보과학축제가 오는 30~31일 열린다. 사진은 2009정보과학축제 개막식 장면. ⓒ 데일리경인

경기도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30~3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2010수원 e스포츠 정보과학축제’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정보과학축제는 국제e스포츠대회 국가대표선발전, 전국 e스포츠대회, 지능형로봇대회, 정보올림피아드, 학생과학축제 등 다양하게 개최된다.

e스포츠대회는 2개 대회로 나눠 진행된다.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산게임인 아틀란티카, 실크로드온라인, 샷온라인 등 3종목으로 개최되는 국제 e스포츠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국가대표선발전이 벌어진다.

또한 전국의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이 모여 피파온라인2, 슬러거 등 2종목으로 치열한 경합을 펼칠 전국 e스포츠 대회가 열리며, 각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250만원, 2위 150만원, 3위 1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지능형로봇대회는 전국의 학생들이 로봇 축구, 휴머노이드 댄스, 포보, 서바이벌, 라인네비게이션, 창작로봇 등 6개 부문에 참가하며 각 부문별로 우승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2위는 시장상, 3위는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이 각각 시상되며, 고등학생의 경우 대학진학 등에서 가점이 적용된다.

학생과학축제는 수원 소재 초·중·학생들의 출품작 중 40여개의 우수 과학작품을 전시·체험하는 프로그램 운영된다.

정보 검색 경진대회인 정보올림피아드 행사는 일반부, 실버부, 장애인부, 다문화가족부(개인전), 가족대항전(2인 1팀)의 일반부와 초중고 학생부 등 8부문으로 진행된다. 일반부는 각 부문별로 1위 50만원, 2위 30만원, 3위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각각 수여되며, 학생부는 각 부문별 우수자에게는 수원교육지원청의 교육장상이 수여된다.

이밖에도 유명가수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과 축제 홍보대사로 위촉한 MBC 히어로 프로게임단이 출연하는 특별이벤트가 열린다.

행사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축제 전용 홈페이지(http://www.suwonesports.com)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