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형 마을살리기 공모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파주형 마을살리기 공모사업 최종 선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4.08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2020 파주형 마을살리기 공모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13일까지 총 2억8천5백만원의 사업비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는 읍·면 지역 15개, 동 지역 8개, 총 23개 사업이 접수됐으며 경합 끝에 최종 16개 사업을 선정했다.

읍·면 지역 1등은 파주읍 파주5리 마을살리기 협의체가 중심이 된 ‘술이홀 마을에서 놀고 배우고 나누는 우리’ 사업이 차지해 총 5천만 원을 지원 받는다. 동 지역 1등은 교하동의 ‘우리동네 공동육아 함께 키움’ 사업이 선정돼 3천만 원의 사업비를 받아 마을살리기를 위한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

이밖에도 적성면 DMZ Army Cafe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마을공동 창업’, 법원읍 초리골 협동조합의 ‘눈 내리는 초리골’ 사업이 선정됐다. 또한 아파트 내 작은 도서관을 통해 주민과 함께 운영하는 금촌2동의 ‘쇠재작은도서관 고고고’ 사업과 교하동의 마을 자원을 발굴하는 ‘즐거운 교하 탐구생활’ 사업도 선정됐다.

선정된 협의체들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분위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만큼 차분히 준비하면서 마을주민들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처음 시작한 마을살리기 공모사업이지만 많은 관심과 열정속에 마을의 가치를 찾아 나가는 소중한 시작”이라며 “도시와 농촌이 함께 잘 사는 파주형 마을살리기를 주민의 손으로 실천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