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FTA 활용 설명회 19일 개최
상태바
경기도 FTA 활용 설명회 19일 개최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10.1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FTA 진행 사항, 인도·EU 등 시장 진출시 유의사항 안내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아래 경경련)는 오는 19일 수원시 광교테크노밸리 소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층 세미나룸Ⅰ에서 ‘경기도 FTA 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경경련이 경기도,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와 함께 도내 기업이 국제경쟁력을 가지고 성공적인 미래무역시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경경련 관계자는 “지난 10월 6일 세계 최대 단일 경제권이 EU와 FTA를 공식 체결(내년 7월 발효예정)함으로써 기 발효된 아세안, 칠레, 싱가폴, EFTA, 인도(CEPA)와 함께 세계 무역에 관한 FTA 거대 지도가 탄생됐다”면서 “기업들은 이제 FTA 대한 사전지식과 정확한 이해가 없이는 국제무역시장에서 점점 커다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고 설명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히 내년 7월 발효될 한-EU FTA와 관련해 생소한 분야인 ‘원산지 수출인증자 인증 제도‘ 등을 소개함으로써 한-EU FTA가 발효되기 전 준비해야 할 사항등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인도, EU 시장의 특성과 진출시 유의사항 및 FTA를 활용해서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전략 및 FTA원산지 증명에 대한 실제적인 비즈니스 모델 등을 소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FTA 체제로 급변하고 있는 국내외 무역환경에 지역 중소수출기업이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KOTRA, 한국FTA연구원과 신한관세법인이 강사로 나선다.

참가대상은 도내 모든 기업 및 일반이며, 참가신청은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홈페이지(www.gfeo.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10월 15일(금)까지이며 선착순 100명으로 한정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경련 기업지원팀(031-259-7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