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청소년문화의집, 화성역사탐방 랜선으로 드루와! ‘화역랜드’ 참가자 모집
상태바
누림청소년문화의집, 화성역사탐방 랜선으로 드루와! ‘화역랜드’ 참가자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11.13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으로 화성의 역사이야기 함께 해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은 초등학교 4~6학년(만9세~만12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인증프로그램인 ‘화성역사탐방 랜선으로 드루와(이하 화역랜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화역랜드는 올해 10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5197B05A-09645호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35조에 의해 시행되는 제도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화역랜드는 오는 11월 28일에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사전 과제물 결과공유 ▲화성으로 ON 평화 첫 번째 이야기(제암리 3.1운동) ▲화성으로 ON 평화 두 번째 이야기(매향리 평화마을)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전에 체험 참가자에 우편으로 발송되는 키트를 이용해 온라인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화성역사체험과 관련된 만들기 재료, 워크북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하단의 접수아이콘을 통해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 및 안내는 모두누림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문의는 031-350-4343(누림청소년문화의집)로 하면 된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화성유적 탐방을 통해 자주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에 힘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짚어보길 바란다. 화역랜드를 통해 우리가 누리는 현재 평화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