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온라인 이벤트로 만나는 ‘화성 뱃놀이 축제’ 진행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온라인 이벤트로 만나는 ‘화성 뱃놀이 축제’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11.1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취소된 ‘화성 뱃놀이 축제’의 아쉬움 달래
온라인 이벤트 및 다양한 콘텐츠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형 축제 선보여

(재)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를 대표하는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스트 코로나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온라인 이벤트로 만나는 언택트형 축제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올해 SNS 온라인 이벤트로 만나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10월부터 12월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총 15회의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와 어울리는 주요 키워드인 뱃놀이, 바다, 요트 등을 주제로 ‘뱃놀이 마린 키트’를 구성하여 누구나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뱃놀이 마린 키트는 1차 ‘요트 네온사인 만들기’와 2차 ‘뱃놀이 배쓰밤 만들기’로 총 2종을 구성했으며, 본 이벤트는 ‘화성뱃놀이축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채널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로 만나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뱃놀이 축제가 펼쳐졌던 전곡항과 제부도를 중심으로 △전곡항&제부도 1박 2일 여행코스 소개, △전곡항&제부도 숨은 사진 명당 찾기 △전곡항&제부도 씨슐랭 맛집 소개 △당성만화 △아빠배, 엄마배, 우리가족배 만들기 △어촌계장님과 이장님이 알려주는 낚시 스팟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및 콘텐츠는 ‘화성 뱃놀이 축제’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hs.boatingfestival/)과 페이스북 채널(https://www.facebook.com/hs.festival.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구제민 축제사무국장은 “이번 온라인 이벤트로 만나는 ‘화성 뱃놀이 축제’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삶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되었던 분위기를 잊고 온라인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