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인 경기도 국제평화교류위원장 초청, ‘미·중 신냉전과 한국의 선택’ 주제로 희망의 경기포럼 개최
상태바
문정인 경기도 국제평화교류위원장 초청, ‘미·중 신냉전과 한국의 선택’ 주제로 희망의 경기포럼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4.0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희망의 경기포럼에 9일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 초청
문정인 이사장.

경기도는 오는 9일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을 초청, ‘미중 신냉전과 한국의 선택’이란 주제로 희망의 경기포럼을 개최한다.

희망의 경기포럼은 미래 변화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자 1998년부터 국내 저명인사를 초청해 개최해온 경기도의 강연프로그램이다. 

문 이사장은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를 지낸 통일·외교·안보 분야 전문가다. 현재 세종연구소 이사장, 연세대학교 명예특임교수, <Global Asia> 편집인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도는 지난 3월 ‘경기도 국제평화교류위원회’의 공동위원장으로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을 위촉한 바 있다. 문 이사장은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함께 ‘경기도 국제평화교류위원회’의 공동위원장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경기도 국제평화교류위원회는 지난 1월 8일 제정·시행된 ‘경기도 국제평화교류 지원 조례’에 따라 최초로 구성된 자문기구다. 지방정부 차원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수립·시행하는 일체의 국제교류 정책에 관해 자문을 한다. 

희망의 경기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50명 내외 배석 및 청내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4월 9일 오전 10시 30분 소셜 라이브(live.gg.go.kr)에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