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W, 고성능 2G 풀 터치폰 ‘캐치폰’ 출시 “스마트폰 안 부럽다”
상태바
SK W, 고성능 2G 풀 터치폰 ‘캐치폰’ 출시 “스마트폰 안 부럽다”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0.11.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시스의 2G(세대) 프리미엄 풀(Full) 터치폰인 ‘캐치폰(SK-T100)’이 8일 출시됐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SK텔레시스(대표 이종성, http://www.sk-w.com)는 8일 자사의 핸드폰 브랜드 ‘W(더블유)’의 2G(세대) 프리미엄 풀(Full) 터치폰인 ‘캐치폰(SK-T100)’을 출시했다.

‘캐치(Catch)폰’은 기존 ‘01X’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무선인터넷(WiFi) 등 스마트폰급의 성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CDMA 방식의 풀 터치폰으로, W만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감각이 적용된 제품.

‘캐치폰’은 무선인터넷(WiFi) 기능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브라우저 ‘오페라 미니(Opera Mini)’를 탑재해 최적의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자랑한다. 사용자들은 무선인터넷(WiFi)이 지원되는 곳에서 별도 데이터 이용료 부담 없이 무선인터넷을 마음껏 쓸 수 있다.

듀얼코어 600MHz CPU와 3.2인치 정전식 풀터치 LCD 탑재

‘캐치폰’은 고성능의 듀얼코어 600Mhz CPU(ARM11)와 정전식 터치방식의 3.2인치 광시야각 LCD를 탑재했다. 따라서 스마트폰과 같은 빠른 반응속도를 내며 감각적인 플래시 그래픽 기반의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한다.

다크메탈과 화이트 2가지 컬러에 금속재질의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제품 전면을 금속재질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제품 후면은 다크메탈과 화이트 2종의 글로시(Glossy) 컬러가 깔끔한 느낌을 더해 준다.

이와 함께 GPS 기능을 활용한 위치 기반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W.Here’와 T맵 내비게이션을 통해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의 대중교통 정보와 날씨, 추천 맛집 정보 등을 웹 페이지로 연결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GPS, 블루투스, 외장메모리 슬롯, 영상통화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기본이다.

DivX영상, MP3파일, 지상파DMB 등 고성능 멀티플레이어

또한 ‘캐치폰’은 고화질 DivX 영상, MP3 파일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지상파DMB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논(Non)-DRM’ 기능으로 MP3 파일을 별도로 변환을 하지 않고 편리하게 재생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했다.

그뿐 아니다. ‘캐치폰’은 고화질 300만 화소 카메라와 LED 플래시를 탑재했다. LED 플래시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아웃포커싱 기능이 적용돼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찍을 수 있다.

8일부터 SK텔레콤 전국 대리점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캐치폰’의 가격은 60만원 대이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