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황광용 기획행정위원장, 해상안전훈련 참석
상태바
화성시의회 황광용 기획행정위원장, 해상안전훈련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5.2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해상안전 책임질 수 있는 자율방재단 위해 적극적 지원 약속
황광용 의원.

화성시의회 황광용(더불어민주당, 반월․병점1․병점2․진안) 기획행정위원장은 지난 24일, 입파도에서 열린 2021년 연안정화행사에서 화성시자율방재단 수중정화활동과 해상훈련에 참여했다.

연안정화행사는 ‘깨끗한 경기바다 만들기’와 매월 정기적으로 추진하는‘국제 연안정화행사’를 연계해 실시하는 입파도 해안가 정화활동 및 해양환경보호 캠페인으로 경기도와 화성시, 화성시의회, 자율방재단, 해병전우회, 어촌계 주민 등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입파도 해안을 4개 구역으로 나눠 해안을 정비한 후 네 척의 어장관리선과 경기청정호가 연계해 수거 및 처리작업을 진행했으며, 

특히 이날 실시한 수중안전 훈련에서 황광용 기획행정위원장은 직접 잠수복을 입고 물속에 들어가는 등 해상 잠수구조 모의훈련에 적극 참여했다. 

황 위원장은“직접 체험해 보니 경기도 해수면에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화성시는 해안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재난 및 사고, 해양 인명구조 활동과 관련해 방재단들의 역할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며 “그런 의미에서 역량 과 특색 있는 화성형 방재단을 만들면 바닷가에 인접한 주민들이 겪는 어려움을 보다 가까이에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임시회에서 지역치안 협력 등 시민 안전을 위해 대표 발의한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가 개정됐다”며 “기본 장비도 지급되지 못하고 있는 자율방재단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해상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제도적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