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전자잡지’서비스 신규 도입으로 이용 편의 개선
상태바
화성시 도서관,‘전자잡지’서비스 신규 도입으로 이용 편의 개선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6.02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열람할 수 있는 ‘전자잡지’ 서비스 신규 도입
국내 전자잡지 200여종 이용 가능, 모바일 환경 최적화 서비스

화성시 도서관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자잡지’ 서비스를 6월 1일부터 신규 도입하였다. 

‘전자잡지’ 서비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전자기기를 통해 무료로 잡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육, 경제, 생활,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잡지 총 216종을 제공한다. 

그동안 도서관에서 구독하던 인쇄본 잡지는 도서관을 방문해야 열람 가능했으나, 코로나의 장기화로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고 잡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듦에 따라 이를 개선하고자 도입하였다. 

해당 서비스는 화성시 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나 전용 모바일 앱 ‘도서관매거진’을 이용하면 된다. 잡지명이나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고, 분야별 검색 등 다양한 접근으로 원하는 잡지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잡지의 최신호 뿐만 아니라 2만여 권의 과월호도 열람이 가능하고, 동시 접속자 수의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구독형 전자책‘을 신규 도입하는 등 코로나 상황 속에서 이용자 서비스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으며, 이번 ’전자잡지‘ 서비스도 보다 많은 시민들이 내 집에서 편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