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함백산추모공원 아름다운 기억 “웰 다잉”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아름다운 기억 “웰 다잉”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6.1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이하 HU공사)는 지난 17일 동탄노인복지관,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과 ‘웰다잉(Well-Dying)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함백산추모공원의 개원과 함께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 및 올바른 장례문화 형성을 위해 3개 기관이 다자간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HU공사는 ‘웰다잉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장소 제공‧시설물 안내 및 장수사진을 제공하고, 동탄노인복지관 및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은 참여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웰다잉 체험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웰다잉 강의, 유서 쓰기, 버킷리스트 작성,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시설 투어, 장수사진 촬영 등으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아름다운 죽음을 준비해 삶의 의미를 더욱 값지게 하고 열심히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다.

HU공사 관계자는 “삶과 죽음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통한 올바른 생사(生死)관과 ‘효’의 의미를 정립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전 생애 주기 동안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을 우선 화성시 관내 협약 기관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임시 운영하고 내년부터 6개 지자체로 확대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HU공사 함백산추모공원팀(031-240-9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