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서수원권 R&D 사이언스파크 조성 추진 “적극 환영”
상태바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서수원권 R&D 사이언스파크 조성 추진 “적극 환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6.22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이 22일 제36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도시관리계획(개발제한구역 해제) 결정(변경)안에 대해 적극적인 찬성 의견을 표했다. 

조미옥 의원은 “서수원권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 사업이 지난 7년간 난관에 부딪혀 지지부진했으나, 올해 상반기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목표로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절차를 다시 밟을 수 있게 되어 본 안건에 매우 찬성한다”고 밝혔다. 

이어 “R&D 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은 수원시 첨단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특례시가 될 수 있는 기반이 되며 서수원 지역의 발전을 통해 균형 잡힌 특례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수원권 최대의 숙원사업이 이 번 만큼은 조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조금 더 꼼꼼하고 세심하게 단계별 사업추진에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4년부터 계획되어 추진된 ‘R&D 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은 입북동 일원의 35.7만㎡ 부지에 에너지 기술·바이오·나노 등 첨단 연구 집약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