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쇼 ‘2010 코아쇼’ 18일 개막
상태바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쇼 ‘2010 코아쇼’ 18일 개막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0.11.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주관, 국산 자동차 부품 업체 해외판로 개척 기회


자동차 부품 산업의 현 주소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자동차 부품쇼 2010 코아쇼(KOAASHOW 2010)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부품 및 연관 산업 전시회라는 위상에 걸맞게 52개 해외 업체를 포함해 총 370여개의 국내외 자동차 관련 산업 업체와, 1,600여명의 해외바이어, 국내외 3만 여명의 자동차산업 관련인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2008년 84개사로 출발한 해외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는 2009년 225개사에 이어 올해는 370여개사로 대폭 늘어나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의 해외수출 신장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자동차부품 구매상담회’에는 세계 굴지의 완성차 메이커인 포드, 아우디-폭스바겐, 벤츠-다임러, 푸조-씨트로엥, 닛산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어서 국내 자동차부품 업계의 기대치를 한껏 높이고 있다.

여기에 Magna, TRW, Aisin, SMP, Halford사 등 세계적인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와 유통업체 구매담당자들도 대거 참여할 예정으로 상당한 계약 실적이 이뤄질 전망이다.

지난해에도 구매상담에 참가했던 포드사의 Mr. Scot씨는 “경쟁력 있는 한국 제조업체들을 발굴에 코아쇼 참가가 상당히 효율적이었다”며 “한국 자동차부품이 세계 최고”라고 참가의사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반인들을 위한 드레스업카 전시회가 마련됐다. 보통 튜닝카로 불리는 드레스업카 전시회에는 개성 넘치는 차량 약 50여대가 참가, 관람객들의 투표로 최고의 차를 선정하는 ‘베스트 드레스업카 경진대회’도 열린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에는 1,079개의 자동차산업 관련 업체에 6만 4천명이 종사하는 국내 자동차산업의 중심지로 국내 전체 자동차 관련 산업의 23%에 해당하는 규모”라면서 “이번 전시회가 국내자동차 관련 업계의 해외판로 개척과 기술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