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으로 공공시설 재개방
상태바
화성시,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으로 공공시설 재개방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6.3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접종 완료자는 인원제한 관계없이 입장 허용
노인복지관은 식당 개방하고 경로당은 이용시간 제한 풀어

 

정부가 새로운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을 공개한 가운데, 화성시가 오는 1일부터 개편안 및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를 적용할 방침이다. 

앞으로 2주간 사적모임은 6인까지 허용되고, 식당·카페,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등의 영업시간은 자정으로 대폭 완화됐다. 

주 1회 휴관하던 도서관은 월 1회 휴관으로 변경되며,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되던 열람실은 오는 15일부터 24시까지로 연장된다. 

경로당은 이용 시간제한이 없어졌으며, 노인복지관 내 음식물 섭취와 부대시설 이용이 가능해졌다. 

지역아동센터와 시립아동청소년센터, 다함께돌봄센터는 아동복지시설 대응지침에 따라 정원의 50%까지 이용이 가능해지며, 미등원 아동 중 결식우려 아동을 위한 급식이 제공된다. 

복지관과 보호센터, 재활시설 등 장애인복지시설은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정상 등원이 가능하다.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수영장·헬스장, 미디어센터,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 향남·봉담문화의집, 화성시역사박물관, 화성 당성 반문자센터, 화성3.1만세길 방문자센터 등 다양한 문화시설들이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인원 수 제한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향남 오토캠핑장은 접종완료자로 구성된 이용객이 예약에 실패 시 사이트를 추가로 배정해 원활한 이용을 도울 예정이며, 관내 공공 체육시설은 백신 접종 완료 후 2달간 이용료의 30%를 할인해 주기로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거리두기 완화로 소상공인분들의 짐이 조금이나마 가벼워지길 바라며, 시민들께서는 일상 속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새로운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에 맞춰 주요 상업시설과 유흥시설, 위생업소, 종교시설 등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