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찬 의원, 학교독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조례 공청회 개최
상태바
김종찬 의원, 학교독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조례 공청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7.02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은 7월 1일(목)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진흥 조례」 및 「경기도교육청 학교 독서 진흥 조례」 제·개정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해주셨으며, 김미리 의원 등 일부 관계자들이 방청하였다. 또한, 학교에 근무하는 사서교사·사서 및 교사, 경기도교육청 담당공무원 등이 함께하여 해당 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조례에 반영하려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한 것이다.

김종찬 의원은 우리 학생들을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지성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독서교육이다”라고 강조하며, “오늘 공청회는 독서교육 관련 조례의 제·개정과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듣고 일부 조항의 상위법 위반 여부도 법제처에 질의를 내어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독서 생활화를 통해 지식·정보를 함양하고 건전한 세계관과 바람직한 자아개념을 형성하는데 학교독서 진흥이 필요하다는 총론에는 모두 합의하였고, 그 조례의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조금 더 숙고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개진되었다.    

김 의원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조례의 바람직한 제정 방향과 구체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본 조례 대표발의 의원으로서 더욱 내실화된 조례가 제·개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