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일하는 여성을 응원합니다!' 캠페인 진행
상태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일하는 여성을 응원합니다!' 캠페인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7.15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는 일하는 여성을 응원하는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 중 하나로서 「일하고 있는 아내, 엄마, 친구, 딸, 동료를 응원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으며, 11월 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단,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마감된다. 참여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카카오톡 친구맺기를 한 후 1:1채팅방에 여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내면 자동 응모된다.

매달 응원 메시지를 선정해서 응원대상자에게 메시지 카드와 소정의 선물,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간식을 일하는 직장으로 보내준다. 당첨자 A씨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19로 몸과 마음 모두 지쳐있었는데, 이벤트에 당첨되니 이 자리에 잘 버티고 있다고 응원하는 것 같아 힘이 납니다.’ 당첨자 B씨는 ‘일하는 동생에 이벤트 신청하여 보냈는데, 감동해서 울었다고 합니다. 좋은 사업을 진행해 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남깁니다.’ 라고 참여 후기를 보내왔다.

센터는 금번 캠페인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 일하고 있는 여성에게 응원 및 격려를 전해 고용유지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이 일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일하는 여성이 결혼 육아에도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가정, 기업, 사회 문화 만들기에 힘을 싣고 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 취업 전문기관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 복귀 및 여성을 채용하는 기업에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 참여하고 싶은 여성 및 기업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www.hswf.or.kr/womanjob) 또는 전화 (031-267-8792~8)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