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상태바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7.2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한국사회 정착, 사회통합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오른쪽)이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유경선 신부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있다.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오른쪽)이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유경선 신부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있다.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경선 신부)가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정착과 사회통합에 이바지한 유공 단체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받았다. 

2007년 1월 ‘수원시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라는 이름으로 개소한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지원법’이 제정된 후 지금의 이름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2010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통·번역 서비스 ▲방문교육 ▲사례관리 ▲언어발달 ▲결혼이민자 역량강화 ▲취업 교육 ▲다이음 사업 ▲성평등·인권교육 ▲사회통합 ▲상담지원 ▲이중 언어 환경조성 ▲다문화아동 이중언어 교육 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면 수업·활동이 어려워지자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소그룹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활성화하며 지속해서 다문화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수원교구 성필립보생태마을 ‘다볼사이버성당’ 신자들로부터 마스크 38만 매를 기증받아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에게 배부하기도 했다. 

표창 수여식은 별도로 개최되지 않았다.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이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유경선 신부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