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포럼 개최
상태바
2021년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포럼 개최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8.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8월 24일(화) 오후 2시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2021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고양시 민주시민교육의 정책 및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체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고양시 평생학습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사)행복한미래교육포럼 최창의 대표의 진행으로, 경기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본부 박선경 팀장, 고양시정연구원 안지호 연구위원(‘고양시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 수립 연구’책임연구자), 고양시의회 송규근 시의원, 나경호 시민(민주시민 인터뷰 ‘민주를 찾아서’ PM)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민주시민교육이란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제2조에 따라 민주사회의 지속 발전을 위한 지식․가치․태도 등 민주시민으로서 요구되는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여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의 실생활에 반영할 수 있는 고양시만의 민주시민교육 개념을 정립하고, 정책 방향과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양시정연구원 연구과제로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 수립 연구’를 진행하며, 민주시민교육을 전문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민주시민교육센터’의 설치·운영을 위해 민주시민교육 법체계 정비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포럼 참여 신청은 다음 링크(forms.gle/3iY8XLHaKuAqMQeb7)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www.goyang.go.kr/edu)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0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