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저소득 청소년에게 비대면 학습 코칭 진행
상태바
고양시, 저소득 청소년에게 비대면 학습 코칭 진행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8.13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배움누리 ‘시크릿 학습코칭’

고양시(시장 이재준)-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3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 1회, 총 13회 동안 14명의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좋은일코칭연구소 심상모, 강명관 강사와 함께 자기주도학습 능력향상을 위한 ‘시크릿 학습코칭’을 진행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 지원으로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과 다양한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이다.

 

코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특강 및 1:1 개별 코칭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사전 학습종합검사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검사를 통해 학습 상황을 진단 후 1:1 개별 맞춤형 학습코칭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여 청소년은 자신의 학습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스스로 공부계획을 실천하는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었다.
 
시크릿 학습코칭은 코로나19로 학업성취도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습코칭을 이용하고 싶어도 비용적 부담으로 받지 못했던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참여 학생은 “학습코칭을 통해 제 진로도 찾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도 익힐 수 있었어요. 코로나로 학교는 못 갔지만 코칭 덕분에 시간관리의 중요함을 알게 됐어요. 코치님과 이야기하며 자신감도 찾았어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