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읍, ‘해병대 추억의 길’ 조성으로 골목상권 살린다
상태바
통진읍, ‘해병대 추억의 길’ 조성으로 골목상권 살린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8.1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민자 의원, 김포희망상권 조성 관련 정담회

 

김포시 통진읍주민자치센터 인근 골목상권이 희망상권으로 되살아날 전망이다. 

심민자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1)은 17일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경기도와 김포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업무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희망상권프로젝트 사업단으로부터 ‘김포 희망상권 프로젝트’ 추진 경과와 방향을 보고받고 향후 사업 일정을 논의했다.

사업을 보고한 김포희망상권 프로젝트 김용옥 단장은 ‘해병대 추억의 길’ 조성을 통한 김포희망상권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추진 경과와 사업 수립 일정을 설명하고, 단계별 사업추진 전략과 세부 사업 계획 일정, 기대효과 등을 보고했다. 단장은 “지역 주민과 상인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공동체 의식을 실현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와 김포시 업무관계자들은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에 기대감을 보이며 행정지원을 약속하고 “프로젝트 사업과 관련된 인허가 문제와 향후 관리 주체 문제 등도 적극 협력하여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과 아울러 “희망상권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효율적인 유지관리체계 구축을 모색하겠다”고 답했다. 

 심 의원은 어려운 시기 위기에 처한 골목상권을 살리고, 통진읍의 정체성을 살린 상권 활성화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공동체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방안을 찾자”며,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가능한 영역에서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