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 Ramp-A 옹벽 재설치 공사…교통통제
상태바
화성시, 진안 Ramp-A 옹벽 재설치 공사…교통통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8.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전 10시부터 통제…차량 통행의 안전성 확보 목적

화성시는 진안동 137-9번지 일원의 진안 RAMP-A 옹벽 재설치 공사 기간 중 일부 구간(국도 1호선 진출구간, 국도 43호선→태안택지(태안교차로)구간)의 차량 통행을 오는 25일부터 통제한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국도 1호선 진출구간(영통방면, 진안RAMP-A 지하차도)을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월 31일까지 4개월간 통제하며 국도 43호선→태안택지(태안교차로) 방면의 통행은 25일 오전 10시부터 11월 7일까지 통제한다고 밝혔다.

국도 1호선 진출구간 우회도로는 국도 1호선에서 병점 지하차도 상부 교차로 방향에서 병점 지하차도 상부 좌회전 후 진안동(태안택지) 방향으로 진행하면 되고, 국도43호선(진안~영통) 영통 방향에서 태안택지 방면은 반월동 망포지하차도 상부 U턴이나 기산교차로 상부 U턴 또는 진출 한 후 진안동(태안택지) 방향으로 진행하면 된다. 

화성시는 이번 교통 통제에 대해 지난 2020년 8월 집중호우로 인한 옹벽의 기울음 발생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일부 옹벽철거·사면보강 등 긴급 조치 후, 금회 본 공사(옹벽 재설치 공사)를 통하여 근본적인 구조물 및 동 구간 차량 통행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아울러, 시민들에게 안전한 통행환경을 제공하고자 옹벽 재설치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불가피한 조치이기에 양해와 이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 RAMP-A 옹벽 재설치 공사는 내년 2월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