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8.2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결선 진출 TOP 5 선정, 오는 28일 무관중·생중계 진행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주최하는‘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 TOP10 온라인 투표가 지난 22일 많은 인디 밴드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종료되었다.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에 오른 10개 팀을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점수 50%, 온라인 관객 투표 점수 50%를 집계하여 ▲라이브유빈 ▲스프링벅(SPRINGBUCK) ▲신하늘 ▲터치드(TOUCHED) ▲홍삼캔디(이상 가나다순) 총 5개 팀의 결선 진출이 확정되었다.

결선에 진출하게 된 5개 팀은 오는 28일(토) 화성시 남양읍 소재 누림아트홀에서 결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무관중·생중계로 진행되지만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시민 평가단이 함께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결선 경연에 재미를 더해줄 초청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2019 고등랩퍼3 최연소 우승자 래퍼 이영지, 데뷔 전부터 버스킹과 공연으로 입지를 다져온 실력파 밴드 원위, 전년도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준우승팀 밴드 민하가 함께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크라잉넛, 노브레인, 유리상자 이세준 등 많은 선배 뮤지션과 화성시민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8월 28일 오후 6시부터‘라이징스타를 찾아라’공식 유튜브 채널과 ‘빵야 TV’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매해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는‘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올해 특전은 본선 및 결선 경연 진출 팀 대상 라이징스타 특집 TV공개방송 편성을 시작으로 라디오 방송 출연 및 음원 송출, 우승자 뮤직비디오 제작, 국내외 온라인 페스티벌 출연 기회 제공 등이 기다리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올해는 예년대비 음악적으로 다양한 색깔을 갖고 있는 팀들이 선정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부하고, 다채로운 공연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경연대회이지만 시민들과 함께 하는 경연대회 이상의 공연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시민들이 직접 뽑은 신인 뮤지션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밴드 경연대회이다. 공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라이징스타를 찾아라(hcf-risingstar.com)’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