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반월산업단지를 아시아권 무역 거점으로”
상태바
“시화·반월산업단지를 아시아권 무역 거점으로”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11.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24~25일 제1회 국제 산학관협력대전 개최


시화·반월산업단지를 아시아권 무역의 거점지역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산학관이 손을 잡고 ‘제1회 국제 산학관협력대전’을 개최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 아래 경기중기센터)는 경기공업대학(총장 한영수)과 함께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기공업대학에서 ‘제1회 국제산학관협력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권 국가들이 필요로 하는 산업제품 및 관련기술을 집약적으로 전시해 해외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1대1 매칭 수출상담과 산업시찰을 지원하는 행사로 경기공업대학,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주최하고 시흥시, 경기중기센터,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 함께하는 국제 산학관 협력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경기중기센터가 현장지원의 기치를 걸고 올 1월 개소한 서부지소가 시화반월산단의 기업지원을 위해 경기공대, 산단공, 시흥시 등과 협력하여 기업을 지원한다는 실질적인 산학관 협력의 매개체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행사 첫 날인 24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아시아 산업동향, 국제 산학협력방안 및 국가간 기술협력 ·교류방안을 주제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박희철 이사 등 4명이 패널로 참여하는 포럼과 보쉬-렉스로스 코리아(Bosch-Rexorth Korea) 등 2개 업체의 산업시찰이 진행된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는 경기공업대학과 경기중기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흥시, 경기중기청의 업무협약식(MOU)도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인 25일에는 산업제품 전시와 수출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수출상담회에는 인도,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이집트 등 6개국에서 총 32개사가 참여한다. 금형, 금속가공, 자동차 부품 등 시화반월공단 기업을 타켓으로 같은 업종의 우수바이어들을 초청해서 운영한다.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산학관이 적극적인 업무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번 행사가 새로운 협력을 창출해내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기센터의 서부지소는 기업만족에서 기업감동으로 이어질수 있는 기업이 주인이 되는 지원책을 펼치기 위해 기업의 작은 목소리도 들을 수 있는 현장밀착행정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