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수원시 생생 수출 길라잡이’교육 시작
상태바
2021 수원시 생생 수출 길라잡이’교육 시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9.0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창업·중소업체 임직원들에게 ‘비대면 방식 수출 노하우’전수

수원시가 수출 창업·중소업체 임직원들에게 ‘비대면 방식 수출 노하우’를 알려주는 ‘2021 수원시 생생 수출길라잡이 교육’을 시작했다. 

7일 시작된 교육은 10일까지 나흘 동안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관내 신규 수출개척업체 실무진 등으로 이뤄진 강사 8명이 수원시창업지원센터에서 기초역량(7일), 성장역량(8일), 심화역량(9일), FTA(10일) 등을 주제로 비대면 시대 수출 전략, 성공사례 등을 소개한다.

김원석 성

 7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수원시 생생 수출길라잡이 교육’

 

균관대창업센터 비티랩 이사, 함승진 경희대창업센터 에뜨베 대표, 손영현 SGS코리아 과장, 최수라한 나노에코웨이 해외전략마케팅팀 프로, 타이완 주재 한국벤처기업 안은선 대표, 박성범 수출보험공사 부장, 관세청 박철용 기업지원팀장과 강인성 주무관이 강사로 나선다.

7일에는 김원석 이사가 ‘수출판매개척·수출 PR 사례’, 함승진 대표가 ‘플랫폼 기반 수출 PR 실전 사례’를 주제로 강의했다. 

박사승 수원시 경제정책국장, 권미숙 기업지원과장 등 공직자 5명과 수출을 희망하는 창업·중소업체 임직원 57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2021 수원시 생생 수출길라잡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중소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교육으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한다. 교육 책자도 발간했다. 

교육 참가자에게 교육 책자와 수료증을 수여한다. 참여자들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조사결과 바탕으로 2022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사승 수원시 경제정책국장은 “첫 강의를 하신 김원석 비티랩 이사님은 수원시의 수출 지원 사업인 ‘비대면 수출판매개척단’에 참여해 바이어를 만나지 않고도 10만 달러 수출에 성공했다”며 “강사분들이 전해주시는 비대면 수출 경험, 노하우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기업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