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슬기로운 반려생활 수강생 모집
상태바
고양시, 슬기로운 반려생활 수강생 모집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9.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훈련사 1대1 교육으로 반려견 문제행동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올바른 반려 문화 도시 조성을 위하여 반려견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하반기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지난 1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문화교실은 반려견 놀이터 내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하는 산책교육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부담을 해소하고 보다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훈련사와 1대1 문제행동별 맞춤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장소는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와 올해 중산공원 내 조성된 지역커뮤니티센터 등에서 각각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견과 고양시민이며,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내 교육의 경우, 기수 별로 3주, 주1회 2개조(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로 운영된다. 

중산공원 내 일대일 맞춤교육의 경우, 홈페이지 접수 후 담당 강사와 개별 일정 조율하여 9월 말부터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9월 13일부터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 홈페이지(www.clearcity.kr)를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사) 유기견 없는 도시(☎031-481-8599)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반려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동물교감치유활동가 양성과정, 반려견 홈스쿨링을 진행하는 등 반려동물 문화 개선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