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1년 추진한 청년 정책 점검
상태바
수원시, 2021년 추진한 청년 정책 점검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11.0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청년 기구와 함께 ‘수원형 청년정책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수원시는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 회의실에서 ‘수원형 청년정책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2021년 추진한 청년정책을 점검했다. 

권찬호 수원시 기획조정실장이 주재한 보고회에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청년협의체 회원, 청년정책 자문단, 청년정책 추진부서 공직자 등이 참석했다. 

‘2021년 수원형 청년정책’은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5개 분야 51개 사업으로 이뤄져 있다. 

청년정책 추진 방향은 ▲일자리, 주거, 건강과 문화 등 청년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지원정책 ▲지역에서 행복을 찾고, 도전하며, 안정된 자립을 할 수 있는 지원체계 구축 ▲청년의 수요(NEEDS)와 필요에 기반한 청년주도 정책추진 체계 확립 등이다. 

일자리 분야는 ‘면접정장 무료대여 청나래 운영’·‘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수원 청년 내일로 사업)’ 등 11개 사업, 주거 분야는 ‘수원청년 마을사랑방 운영’·‘청년 월세 지원’ 등 5개 사업을 추진했다. 

교육 분야는 ‘대학생 장학금 지원’·‘수원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6개 사업, 복지·문화 분야는 ‘청년희망키움통장’·‘수원청년터전(展)’ 등 15개 사업이 있었다. 참여·권리 분야에서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운영’·‘청년협의체 운영’ 등 14개 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5월, 6월, 8월 세 차례에 걸쳐 개최한 ‘2030 소통 프리토킹’에 참여한 청년들의 제안을 검토한 결과와 지난해 진행했던 ‘수원 청년이 원하는 정책’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한정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보고회는 청년 참여 기구와 함께 수원 청년정책을 같이 논의한 자리였다”며 “청년들의 시야가 한층 더 넓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년 정책의 한계를 되짚어보고, 보완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부서와 청년 간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