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산불방지 대응태세 강화
상태바
고양시, 산불방지 대응태세 강화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11.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1. ~ 12. 15.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방지체제 돌입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푸른도시사업소 녹지과 및 3개 구청 환경녹지과에 설치하고 본격적인 산불방지체제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시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산불조심기간 중 4단계로 구분된 산불위기경보에 따라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현재 시는 산불 발생을 감시하고 산불 발생 시 즉시 현장에 출동해 진화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52명)를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 산불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산불의 주요 원인은 입산자 실화, 담뱃불 등이다. 입산자 및 임야 인근 주민에 대한 홍보 및 산불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따라서 시는 등산로 입구 등에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입산자 대상으로 지난 2일 산불조심 홍보캠페인을 고양시와 북한산국립공원관리소 합동으로 북한산 입구에서 진행했다. 

시는 입산자와 임야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방지 홍보를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산불 예방활동과 신속한 진화,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산불로 인한 산림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며 “산불로 인해 산림을 복구하는데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