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강유역환경청·S-오일과 손잡고 장항습지 보전한다
상태바
고양시, 한강유역환경청·S-오일과 손잡고 장항습지 보전한다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11.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8일 서울 마포구 S-오일 본사에서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조희송), S-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참여하는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 장항습지는 람사르협약 사무국에서 공식 인정한 우리나라 24번째 람사르습지다. 현재 171개 국가에 총 2421곳의 습지가 람사르습지로 등록되어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조희송 한강유역환경청장, 후세인 알 카타니 S-오일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항습지의 습지생태계 보전 활동 ▲장항습지의 홍보 및 인식 증진 활동 ▲장항습지 내 수달서식지 복원 지원 ▲기타 필요하다고 상호 합의한 내용의 추진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이 민간기업의 사회공헌 확대 계기가 되고 장항습지의 환경보전과 습지가치 인식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환경문제를 기업이 함께 고민하고 환경보전에 동참할 때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현할 수 있다. 생태가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장항습지 보전을 위해 S-오일이 참여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습지 보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고양시 습지의 보전·이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지난 10월 제정‧공포했으며,  습지보전관리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고 고양시습지위원회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