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2021년 쓸로우 건강 놀이터’운영
상태바
수원시,‘2021년 쓸로우 건강 놀이터’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11.0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일 3일간‘비접촉 체험교육’·‘자동차 극장’프로그램 진행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4~6일 어린이·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체험형 축제 ‘2021년 쓸로우(Sugar-Salt-Low) 건강 놀이터’를 열었다. 

쓸로우 건강 놀이터는 어린이가 편식 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도록 돕는 체험형 행사다. 쓸로우(SSLow)는 ‘천천히(Slow), 소금(Salt)과 설탕(Sugar)의 섭취량을 낮추자(low)’는 의미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

‘2021년 쓸로우(Sugar-Salt-Low) 건강 놀이터’ 체험 부스

 

지원센터에 등록된 급식소를 이용하는 어린이의 가족 300여 팀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동남보건전문대에서 진행됐다. 

‘차.차.차 (차에서 즐겨요. 차에서 보아요. 차근차근 건강해져요) 건강 놀이터’를 주제로 한 ‘비접촉 체험교육’, ‘자동차 극장’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비접촉 체험교육 ‘소화기관 터널 통과하기’는 자동차를 타고 터널(모형)로 들어가 평소에 먹은 음식이 어떤 소화기관(식도·위·소장·대장)을 지나고, 영양소가 어떻게 흡수되는지 알려주는 교육이다. 드라이브 스루(차에 탄 채 이동) 방식으로 안전하게 진행했다.

자동차 극장에서는 ‘수디, 원디와 함께하는 튼튼여행’ 애니메이션을 상영했다. 

수원시 위생정책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린이·학부모가 함께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축제를 진행했다”며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돕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