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 산불 대응태세 점검
상태바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 산불 대응태세 점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1.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보산 용화사 인근 산불감시 초소, 이목동 산불 헬기장 점검
)유문종 제2부시장이 산불 진화헬기를 점검하고 있다.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이 19일 산불 대비 시설을 점검하고, “산불 대응 태세를 강화하라”고 당부했다. 

유문종 제2부시장은 공직자들과 함께 칠보산 용화사 인근 산불감시초소와 이목동 산불 헬기장을 방문해 현장 근무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산불소화시설을 시운전하는 등 산불 대응 시설을 점검했다. 

유문종 제2부시장(오른쪽)이 용화사 인근에 설치된 산불소화시설인 수관수막타워가 작동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유문종 제2부시장(오른쪽)이 용화사 인근에 설치된 산불소화시설인 수관수막타워가 작동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유문종 제2부시장은 “산불이 발생하면 인명·재산 피해가 크게 발생 할 수 있다”며 “산불 대응 태세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도 산불 발생에 경각심을 느끼고, 산림 보호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원시는 산불을 방지하고, 산불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공무원, 산불감시원 등으로 이뤄진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등산로에 무인감시카메라와 산불감시탑·초소를 설치해 산불 위험 요소를 감시하고, 산불감시원들이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수시로 순찰하고 있다. 산불 진화용 임차 헬기 1대와 산불상황관제시스템 등으로 초동진화 체계도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