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
상태바
화성시,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1.1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부터 2022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한파 대비 상수도 종합대책 추진
24시간 상황실 운영, 수도계량기 사전점검 등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사전 점검<br>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사전 점검

화성시가 동절기를 맞아 ‘상수도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2022년 3월 15일까지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한다. 

한파 기간에 집중적으로 동파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긴급 복구인력과 장비 등을 대비해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겠다는 판단이다. 

우선 상수도관 동파 사고를 줄이고자 상습 동파 지역과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가압장, 배수지, 급수전 등 주요 시설 현장점검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동파가 우려되는 계량기의 보온재 교체, 보호통 정비 활동도 함께 추진 중이다.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관련 보온재 정비

여기에 시민들이 스스로 동파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화성시 맑은물 사업소 홈페이지(https://water.hscity.go.kr)에 동파예방 방법을 게시하고 안내문과 현수막 등으로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이병열 맑은물사업소장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시설점점과 신속 복구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각 가정에서는 수도계량기가 얼지 않도록 보온재 등을 이용해 조치해 주시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거나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때는 물을 살짝 틀어 동파를 예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계량기 동파 및 상수도 누수 발생 시 화성시 맑은물사업소 맑은물시설과(031-5189-3022)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