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방식으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돕는다
상태바
비대면 방식으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돕는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12.0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관내 중소기업‘말레이시아 의료·미용 박람회’참가 지원

수원시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수원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2021년 말레이시아 의료·미용 박람회’ 비대면 참가를 지원, 해외 시장 진출을 도왔다. 

㈜브레인테크 등 수원지역 5개 유망 중소기업은 지난 4~7일 4일간 개최된 ‘말레이시아 의료·미용 박람회’에 온라인 방식으로 참가해 우수한 미용 제품을 홍보했다. 

올해 15회를 맞는 ‘말레이시아 의료·미용 박람회’는 전 세계 180여 개 기업이 참가해 화장품, 미용 관련 의료기기, 헤어·네일 제품 등을 판매하는 미용 전문 박람회다. 

수원지역에서는 ▲㈜브레인테크(소변분석기) ▲퓨리글로벌㈜(LED마스크) ▲하이택생활건강(초음파미용

 

기기) ▲파이㈜(피부분석기) ▲㈜페미존(청결 화장품) 등 5개 회사가 참가했다. 

수원시는 참여 업체의 제품 특성을 고려해 적절한 바이어(구매자)가 매칭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박람회 전시장에 수원시관(원격부스)을 마련해 현지 바이어들이 원활한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줬다. 

특히 지난 6일 수원시기업지원센터(수원벤처밸리2)에서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을 지역업체들에 지원해 바이어(구매자)들과 수출 상담·계약 등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이에 힘입어 수원지역 업체들은 총 173만 달러 상당(13건)의 온라인 원격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4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27만 4000달러(3억 2220여 만 원)에 이르는 수출 계약(18건)도 이뤄졌다. 

박람회에 참가한 박세환 하이택생활건강 대표는 “코로나19로 국외 박람회 참가가 어려운 상황에서 수원시의 도움으로 온라인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었다”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해외 바이어들과 적극적인 수출 상담이 이뤄져 안전하고 효율적이었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에서는 한국산 화장품과 미용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만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신규 수출 개척을 위해 수원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