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공연연습센터, 화성 제1회 기획공연 '단 없는 공연장, 청(淸)청(靑)' 12일 성료
상태바
아르코공연연습센터, 화성 제1회 기획공연 '단 없는 공연장, 청(淸)청(靑)' 12일 성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2.1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의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제1회 기획공연 <단 없는 공연장, 청(淸)청(靑)>이 지난 12월 1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연예술연습공간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이 지난 5월 4일 개관했음을 홍보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전문단체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공연예술 분야의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40명 이내 사전예약자만 참석했으며, 당일 오전 방역소독과 출입명부 작성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시작 전 30분은 공간 내 포토존 이용과 직접 스티커로 의자를 꾸미는 등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요소들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본 공연은 지난 11월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2기’를 마친 보컬팀의 크리스마스 노래로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시작을 알렸다. 이어 아트컴퍼니의 가야금 연주, 화성문화예술협동조합 한혜수 배우와 함께 극 <청청>을 선보였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연말을 맞이하여 관객에게 다양한 추억거리를 제공하고자 2022년 희망사항을 적는 편지와 함께 가족사진 인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종원 대표이사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이 화성지역의 민간 전문예술가와 단체들의 안정적인 예술연습공간이 되길 바라며,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예술가와 시민들이 서로 위로받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