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이창현 부의장, 엄정룡 의원, 경기기자협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이창현 부의장, 엄정룡 의원, 경기기자협회 의정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2.21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이창현(국민의힘, 봉담,기배,화산)부의장, 엄정룡(더불어민주당, 봉담,기배,화산)의원이 경기기자협회가 수여하는‘경기기자협회 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날 수상한 이창현, 엄정룡 의원은 올 한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열심히 뛰고, 화성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입법 활동을 보여주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창현 부의장은 제7대 의원을 거쳐 현재 제8대 후반기 화성시의회 부의장으로 선출되어‘열심히 일하고, 일 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한 공을 높이 인정받았다. 평소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강조하여, 주요사업 현장과 민생현장을 찾았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소신 있게 행동하는 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 입법 활동으로 ⌜화성시 경로당 및 마을회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7건의 조례안을 대표 및 공동발의 하였다.  

엄정룡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전반기 교육복지위원회 위원, 후반기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일하며 적극적인 입법 활동과 다양한 정책 건의를 통해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화성시 안전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한 측정장비 대여 조례」,「화성시 토양검정에 관한 조례」등 다수의 조례를 제·개정하여 현실에 맞는 법치주의 실현 및 지역주민 복리증진에 이바지하였고, 건전하고 합리적인 재정집행을 강조하고, 지역사회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주었다.    

이창현 부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올 한해 코로나로 인해 시민들도 힘들고, 시민들을 가까이 해야 하는 의원들로서도 대면활동에 제약이 많아 힘들었지만, 마음은 늘 시민들과 함께였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손과 발이 되고자 노력한 한 해였다. 언론인들이 주시는 상이라 더욱 뜻깊고 감사하며, 내년엔 올해 보다 좀 더 나은 한해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이어 엄정룡 의원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때에 주시는 상이라 올 한해 수고했다고 격려와 응원을 받는 것 같아 힘이 나고, 감사하다. 내년에도 더 나은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늘 고민하고, 앞으로 나아가야겠다는 결심이 든다. 시민여러분들도 근심 걱정은 조금이나마 덜어지고, 희망과 보람은 더해지는 한해가 되시길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