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학생 진로 멘토 찾는다
상태바
고양시, 대학생 진로 멘토 찾는다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12.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진로센터, 2022년 ‘고양유니브’ 모집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소년진로센터가 27일부터 고양시 중·고등학생들의 학과 선택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학생 멘토단‘고양유니브’를 모집한다. 멘토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조건 충족 시 수료증, 우수멘토 표창도 주어진다.

2016년부터 조직된‘고양유니브’는 고양시 거주, 고양시 소재 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된 관내 중·고등학생의 진로 멘토다. 고양유니브는 학과멘토링, 학습멘토링, 학과를 연계한 진로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2021년도에는 186명이 대학생 멘토로 선발되어 18,000여명의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였으며 학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고양유니버스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고양유니브’는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휴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군인과 사회복무요원을 제외하고 22학년 예비대학생부터 신청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상의 Q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월 14일까지이며 기타 서류는 합격 이후 안내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www.gcyf.or.kr) 또는 전화(☎031-995-42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