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 의원,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차기 회장 선출,
상태바
김용성 의원,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차기 회장 선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1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사의 얼이 담긴 국토 수호에 힘쓸 것”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용성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이 8일 경기도의회 특별전문위원회에서 개최된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임시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임시총회는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초대 회장을 역임한 경기도의회 민경선 의원이 사퇴함에 따라, 후임 회장 추천에 따른 차기 회장 선출 및 회원 화합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경기도의회 제10대 도의원 회원들이 참석하여 활동의 의지를 견고히 했다.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는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역사 왜곡에 맞서 독도 지키기를 실천하고, 국토와 관련한 현안문제에 대한 현지 확인과 연구를 통해 나라사랑 기반 다지기에 기여함으로써 국내외 영토 주권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건립 재추진을 비롯하여, 독도의 날 기념 토론회 개최, ‘다케시마의 날’ 폐지 촉구 성명, 중국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도 수호에 대한 헌신과 지원을 계속해 오는 중이다.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김용성 의원은 “앞으로도 초대 회장의 뜻을 계승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사의 얼이 담긴 우리 국토, 독도 수호에 힘쓸 것”  이라며 취임 소감을 밝혔고, 8일 임시총회에 이어 11일 초대 회장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하여 전 회장의 노고와 업적을 기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