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위, 경기도 농업인단체와 소통 강화 자리 마련
상태바
경기도의회 농정위, 경기도 농업인단체와 소통 강화 자리 마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농업인단체와 소통 강화를 위한 정담회 열어..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인영, 더불어민주당, 이천2)는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연합회 등 4개 농업기술원 소관 농업인단체와 23일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농업인단체와의 정담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진솔하게 듣고 정보공유 및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2일에 이어 계속 진행되었다.

오늘 정담회에는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농정위 소속 김인영 위원장, 백승기 부위원장, 박근철 대표의원, 진용복 부의장, 정승현 운영위원장, 김봉균, 김철환, 양경석 의원이 참석하였고, 농업인단체는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연합회 윤세구 회장, 한국생활개선 경기도연합회 김영애 회장, 경기도4-H연합회 홍승권 회장, 경기도4-지도자협의회 신호정 회장 등이 참석하여 주요 농업현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먼저 농업기술원에서는 △농업리더 및 전문인력 양성 △기후변화 및 수요자 맞춤형 농업신기술 현장 확산 △농업융복합산업화로 농촌 활력화 △치유농업 기술개발 및 확산 등 2022년 원 소관 중점 추진사업을 담당과장이 설명하였다.

이에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연합회 등 4개 단체는 “농민기본소득, 직불금 등 실제 농사를 짓는 농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개선의 필요성과  농업부산물 처리 문제, 인력난 및 외국인 숙소 지원, 행복바우처카드 등 각종 사업 예산의 확대 등 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애로사항을 말했다.

농정위 김인영 위원장은 “이번 정담회를 계기로 농업인단체와의 정보공유 및 소통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이 무엇이고 어떠한 부분이 우리 농업・농촌 현실에 필요한지 조금이나마 알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백승기 부위원장은 “농업인단체에서 정책방향 및 예산확보 등 적극적인 자세로 변해야 도의회와 도가 같이 변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와의 소통창구는 여기 모이신 분들이므로, 이분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며, 농업예산 확보를 위해 농정위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고 말했다.

진용복 부의장은 “농업분야에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실감되며, 농업을 파악하고 이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의회에서는 주기적인 소통을 통해 농업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