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민참여 마을살이 지원한다
상태바
고양시, 시민참여 마을살이 지원한다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2.2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7. ~ 3. 11.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모집 최대 1,000만원 지원

 

고양시(시장 이재준) 자치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권명애)가 공동체 활동 확산을 위해 2022년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공동체를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은 ‘키우기’와 ‘나누기’ 두 단계로 나누어 모집한다. ‘키우기’는 45개 공동체에게 최대 300만원을, ‘나누기’는 8개 공동체에게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키우기는 고양시민 7인 이상의 주민모임, 나누기는 공모사업 참여 경험이 1회 이상 있는 10인 이상의 주민모임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지원 사업은 이웃과 함께 재미있는 마을살이를 실천하는 활동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주민 스스로 기획하여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우면 된다. 환경·생태, 공연·문화, 수공예, 텃밭, 플리마켓, 마을미디어, 청년·청소년, 보육·교육, 장애인·사회적약자, 세대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신청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낀다면 사전컨설팅을 신청하면 된다. 사전컨설팅을 통해 활동 방향성 및 신청서 작성 등의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가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시는 모집이 끝난 후에도 실행, 상시, 정산 컨설팅으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전컨설팅 신청은 지원센터 공고문 혹은 웹자보를 참고하면 된다.

권명애 센터장은 “자치공동체 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고자 하는 주민들에게 비용, 교육, 네트워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역별·분야별·연령대별·단계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보다 많은 주민이 마을과 사람을 잇는 마을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사업 신청은 지원센터 홈페이지(www.goyang.center) 내 ‘마을꿈 다이어리’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3월 7일부터 11일까지이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905-12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