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국제교류센터, ‘수원시 공공외교단 9기’ 모집
상태바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수원시 공공외교단 9기’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3.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행사 통·번역 활동 등…3월 17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해야

 

수원시 국제교류센터가 ‘2022년 수원시 공공외교단 9기’로 활동할 대학생 10명을 모집한다.

수원시 공공외교단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한국과 수원을 알리고, 시민 공공외교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외국인 주민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획·운영 지원 ▲국제교류센터 프로그램 영문기사 작성·홍보 ▲수원시 글로벌유스포럼, 국제자매도시의 밤 등 국제행사에서 통·번역, 운영지원 등 활동을 한다. 활동기간은 4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수원권 대학교에 다니거나 수원에 거주하는 대학생 중 영어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고, 오리엔테이션 등 전체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공외교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1365 자원봉사 시간을 인증해준다. 또 수료증 수여·우수활동자 시상, 수원시 국제교류 프로그램 (2022 수원시 글로벌 유스포럼 등) 참여 기회 우선 제공 등 혜택을 준다. 우수활동자가 국제교류센터가 주최하는 해외 방문사업에 참가하면 가산점을 부여한다. 

활동을 원하는 대학생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www.swcic.or.kr) ‘새소식/공지사항’ 게시판에서 ‘2022년 수원시 공공외교단 모집공고’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17일 오후 4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jeesuhan@swci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는 3월 23일 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면접은 25일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오리엔테이션은 4월 1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