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 주요사업 및 현안사항 현장점검 나서
상태바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 주요사업 및 현안사항 현장점검 나서
  • 박일라 기자
  • 승인 2022.03.1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유관기관을 방문해 주요사업 및 현안사항 관련 사업장을 현장방문해 점검을 실시하고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 공공재활용선별장 및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배달 포장재와 일회용품 쓰레기가 크게 늘어 이를 처리하기 위한 환경자원시설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이며, 이런 상황을 고려해 공공재활용선별장 및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을 방문해 재활용품 선별과정, 음식물쓰레기 처리공정 등 시설을 점검하고 안전관리 상태, 운영상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 근현대사 생활문화 보존 위한 문화공간 조성 사업
근현대사 생활문화 보존을 위한 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주한 미군부대 주둔 당시 이용하던 향군클럽과 그 일대를 보존하면서 도시역사문화 자료 수집·기록을 위한 공간 조성사업으로 향군클럽과 아카이브 전시관, 동아리실, 다목적실 등의 주요시설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 의정부시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센터는 학령기 이후의 지속적인 교육 기회 제공과 동시에 사회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2021년 7월 개소했다. 주요사업은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욕구파악 및 자원조사,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전문화된 강사 양성 및 배치, 평생교육 프로그램 시범운영,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이번 방문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보다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 의정부시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 간담회
안 부시장은 의정부시일자리센터에서 관련 주요 현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현장에서 구인·구직 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센터 운영의 어려움, 다른 취업 알선 기관과의 협업, 인구 고령화 및 산업구조 편중 관련 대응책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현안 사항을 파악했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의정부시 주요사업 및 현안사항의 사업장을 방문해 시민들이 일상속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다양한 교육을 누리며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직원 및 관계자에게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