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그린커튼 씨앗 나눔 캠페인’ 열고, 시민들에게 씨앗 무료 나눔
상태바
수원시, ‘그린커튼 씨앗 나눔 캠페인’ 열고, 시민들에게 씨앗 무료 나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3.2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행궁광장에서 나팔꽃·흑편두·수세미·청자박 등 씨앗 무료 배부
생태조경협회 회원들이 시민들에게 씨앗이 든 봉투를 나눠주고 있다.

 

수원시가 (사)생태조경협회와 함께 24일 화성행궁광장 옆 그린터널에서 ‘그린커튼 씨앗 나눔 캠페인’을 열고, 시민들에게 ‘그린커튼’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식물의 씨앗이 든 종이봉투 1000여 개를 나눠줬다.

오기영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 김현광 팔달구청장을 비롯한 수원시 직원들과 (사)생태조경협회 회원들은 그린커튼 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직접 채종한 나팔꽃·흑편두·수세미·청자박 등 식물의 씨앗을 종이봉투에 담아 시민들에게 배부했다(봉투당 6종 63립).

수원시는 지난 3월 15~18일에도 4개 구 청사 입구, 민원실에서 나팔꽃·흑편두·여주·풍선초·수세미 씨앗 총 2000봉지(1봉지에 70립)를 시민들에게 나눠준 바 있다.

수원시가 2018년 시작한 그린커튼(Green Curtain) 사업은 건축물 외벽에 그물망·로프를 설치하고, 건물 창가 아래에 덩굴식물을 심어 식물이 그물망·로프를 타고 자라 외벽을 덮게 하는 것이다.

그린커튼을 설치한 건물은 일반 건물보다 여름철 실내 온도가 낮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 덩굴식물의 넓은 잎이 먼지를 흡착해 주변 미세먼지 농도를 낮춰준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는 ‘그린커튼 조성매뉴얼’을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에 게시했다. 홈페이지 검색창에 ‘그린커튼’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관계자는 “씨앗을 활용해 시민들께서 그린커튼을 직접 만들어보시길 바란다”며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그린커튼 사업을 널리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