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풍수해보험’으로 자연 재난에 대비하세요
상태바
저렴한 ‘풍수해보험’으로 자연 재난에 대비하세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4.0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동행정복지센터 방문해 간담회 열고 풍수해보험 알려

 

수원시가 시민들의 풍수해보험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

수원시는 지난 3월 22일부터 각 동을 방문해 풍수해보험 담당자와 간담회를 열고, “주민들에게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동 방문 간담회는 15일까지 풍수해보험 가입 대상자가 많은 14개 동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재해취약지역 주민들에게는 풍수해보험 안내문을 발송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6개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은 호우·태풍·홍수·대설 등 자연 재난으로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상가·공장 등에 피해가 발생했을 때 재난지원금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정부와 지자체가 보험료 일부(70%~90.8%)를 지원해 시민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세입자는 거주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보험가입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주택·온실 소유자, 상가·공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보험 가입을 원하는 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에 문의해야 한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검색창에서 ‘풍수해 보험’을 검색하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풍수해보험은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본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많은 시민이 가입하도록 지속해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