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공유마켓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개장
상태바
의정부시, 경기공유마켓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개장
  • 박일라 기자
  • 승인 2022.04.18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4월 16일 경기 북부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상인회(회장 허점두)가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이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내 다양한 경제주체가 참여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경기도 사업 중의 하나로 의정부시 청과야채시장이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개장식은 모두가 함께할 수 있고 상생할 수 있는 시장 조성을 위해 김치만들기체험,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는 오는 9월까지 매주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허점두 의정부청과야채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토요장터 운영을 통해 도매시장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청과야채시장으로 거듭나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청과야채시장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청과야채시장 토요장터 개장을 매우 축하드리며, 장터운영으로 청과야채시장이 시민에게 공유적 가치 공간의 역할을 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시장으로 발돋움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