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2년 남북평화협력기금 보조사업 단체 선정
상태바
고양시 2022년 남북평화협력기금 보조사업 단체 선정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4.2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대간 사진전, 청소년 농구대회, DMZ 평화통일 기행 등 진행

 

고양시가 지난 21일 고양시민의 평화통일공감대 형성과 민간주도형 남북교류 협력을 위해 남북교류협력기금(총 2억원) 지원할 보조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3월 14일부터 3월 29일까지 16일간 21개 단체가 응모했으며 공모결과 △평화학술회의 △청소년 참여사업 △시민대상 교육 △사진·미술 전시회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10개 사업이 선정 됐다.

공모심사는 통일 분야와 시 평화정책 전문가로 심사 위원회를 구성해 1차 심사 후 남북교류협력위원회의 2차 심의를 거쳐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다양한 평화통일 보조사업은 6월 백두대간 사진전을 시작으로 △평화공감 토크한마당 △청소년 농구대회 △DMZ평화통일 기행 △남북평화합창제 등이 민간주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남북교류, 평화통일의 전문가로 구성된 고양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과 보조사업 담당자간 1:1 멘토링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고양시민이 평화도시의 시민으로써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평화통일의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사업은 보조금 교부일로부터 12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결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고양시 평화미래정책과 평화협력팀(☎031-8075-28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