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 신규위원 위촉
상태바
수원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 신규위원 위촉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4.29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위촉장 전달…공직자·평생학습 실무자 등으로 구성

 

수원시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제16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를 이끌어갈 ‘수원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수원시는 4월 29일 권선구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수원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 위촉식’을 열고,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평생교육실무협의회는 김은주 수원시 교육청소년과장(위원장) 등 당연직(1명)을 비롯해 평생교육 실무 경험이 풍부한 학교 교사, 평생학습 기관·시설·단체 관계자 등 위촉직 19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직 임기는 2년이다.

평생교육실무협의회는 ▲관내 평생학습 관련 기관과 협력 체계 구축 ▲평생교육 공동 사업 운영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기획추진단(가칭)’ 활동 등에 참여한다.

 

위촉식 후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올해 대면 방식으로 개최 예정인 ‘제16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고, 평생학습축제 기획추진단(가칭) 활동 방향 등을 논의했다.

제16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는 9월 17일(오전 10시~오후 7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평생학습 체험 부스 운영, 어르신 문해(文解) 한마당,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도적인 평생학습 정책을 추진하려면 실무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관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협력이 중요하다”며 “평생교육실무협의회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평생학습 축제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