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서두르세요
상태바
양주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서두르세요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5.11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태풍과 호우, 강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것을 독려하고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보험료 일부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정책보험으로 가입 시 태풍·홍수·호우·강풍·풍랑·해일·대설·지진 등 8개 유형의 자연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했을 때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시는 올해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보험가입 금액 기준 최대 90%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의 보험료를 70% 이상 지원한다.

가입 대상시설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등), 소상공인 상가·공장 등이다.

주택의 경우 일반계층은 보험료 70%를 지원하며 소상공인 상가·공장의 경우 70% 이상 보조하는 등 가입자 부담률을 30% 이하로 낮췄다,

특히 풍수해보험법 시행령 개정 시행으로 재해를 입은 이력이 있거나 재해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가입동의서(풍수해보험Ⅱ)를 제출하면 보험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풍수해보험을 취급하는 민간보험사는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 6곳이며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개별적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보험 계약 전 발생한 자연재해와 보험 계약 중에 발생한 자연재해에 대해서 보상되지 않는 만큼 자연재난이 발생하기 전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시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발생할 수 있는 주거 및 재산피해에 대해 적은 보험료로 실질적인 보상을 받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선진국형 재난관리 제도인 만큼 많은 시민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재난에 미리 대비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민간보험사(☎02-2100-5103~5107,0164)나 양주시 안전건설과(☎031-8082-67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